티스토리 뷰

반응형

환절기에 좋은 음식을 추천드립니다

 

환절기엔 큰 일교차로 인하여 면역력이 저하되어 우리몸에 쉽게 감기나 기관지 문제 같은 질병이 걸리기 쉽습니다.

오늘은 면역력을 강화시켜줄 수 있는 음식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항상 꾸준한 운동과 충분한 수면도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첫번째 음식은 배입니다.

보통 기관지에 좋은 과일로 배즙을 추천받아 먹기도 하였습니다. 배는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기관지염과 기침에 효과가 있고 천식에도 좋은걸로 유명한 과일입니다.  그리고 황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고 혈액순환도 도와주니 환절기엔 많이 먹는게 좋습니다.  또한 배에는 알부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몸의 열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몸의 혈관에 좋은 펙틴이 함유되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고 고혈압과 같은 혈관질환에도 좋습니다

 

 

두번째 음식은 도라지입니다

도라지는 기관지에 아주 좋은 효능이 있어요.  환절기에 특히 도라지즙을 많이 먹곤 하죠. 도라지는 기관지의 염증과 가래를 가라앉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비염에도 아주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도라지엔 사포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사포닌은 항암이나 해열, 콜레스테롤을 개선하고 위산분배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이 사포닌은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같이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세번째 음식은 귤입니다

귤은 평상시에도 많이 먹는 음식으로 감기예방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C의 성인 권장량은 하루 60~100mg 입니다. 귤을 두개만 먹어도 하루 권장량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 특히 피로회복이나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고 혈액순환과 신진대사에도 도움이 되어 감기를 예방하고 세균으로부터 우리몸의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귤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종양증식을 억제하고 피로케미컬 성분은 암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골다공증 예방과 관절염에도 도움이 되니 꼭 챙겨 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네번째 음식은 은행입니다.

은행은 가을하면 생각나는 음식으로 은행나무 밑에 많이 떨어져 있는 열매로 특유의 고약한 냄새가 납니다. 하지만 환절기에 아주 좋은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기관지에 아주 좋고 독소를 배출시키는 역활을 합니다

은행엔 레시틴 성분이 있어 기억력에 도움이 되고 뇌신경 세포막을 보호해주며 뇌를 건강하게 해줍니다. 물론 치매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은행은 숙취와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아스파라긴산의 성분이 알콜성분을 외부로 배출시키고 레시틴 성분이 몸의 피로를 풀어주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하지만 은행을 많이 먹게 되면 코피를 쏟거나 복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약간 독성이 있으니 꼭 볶아 먹거나 익혀드세요.

하루 10-15알 이상을 섭취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